Untitled Document
 
Untitled Document
 
 
News
 
드림 체어 : 건축가 안도다다오의 첫 번째 의자 2013.10.24 관리자 4,256
Y체어 등 덴마크의 가구디자인 거장 한스 웨그너(Hans J Wegner)의 의자 제작으로 유명한 덴마크 가구 브랜드 칼 한센 & 선 (carl hansen & søn)사에서 일본인 건축가 안도 다다오 (安藤忠雄)가 디자인한 라운지 체어 ‘드림 체어 (Dream Chair)’를 발표했다.
한스 와그너의 가구만을 만들어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칼 한센 & 선 사가 새로운 디자인을 기용하는 것은 매우 드문 일이다. 건축가 안도 다다오 또한 40년 넘는 건축가 인생에서 의자를 디자인한 것은 이번이 처음. 그런 의미에서도 이번 프로젝트는 큰 의미가 있다.

의자의 정식 명칭은 ‘TA001’. 한 장의 합판을 3D 성형하는, 성형 합판 기술의 한계에 도전한 안도의 디자인을 덴마크 가구 장인의 고도 기술을 통해 완성했다. 개발에 걸린 시간은 약 2년. 지난 밀라노 살로네 2012에서는 제품화되기 전의 프로토타입이 전시되면서 큰 화제가 되기도 했다.
드림 체어의 제작에는 칼 한센 & 선 사에서 한스 웨그너의 디자인을 제작할 때 사용하는 모든 기술력이 동원되었다.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곡선은 앉는 사람의 몸을 부드럽게 감싸고 기분 좋은 탄력성을 자랑한다. 이 탄력성 또한 성형 합판 기술로 완성할 수 있었던 것. 보통 의자는 등받이, 좌면, 다리로 파트가 구성되는데, 드림 체어는 성형 합판 한 장이 모든 기능을 대신하고 있다. 우아하면서도 극적인 곡선은 조각 적인 느낌마저 든다.
       
 
Untitled Document
 
Untitled Document